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지역뉴스 읍면동마당
외도동주민센터 신청사 5월 준공주민 입장서 다양한 주민편의 시책 개발 '호응'
윤정웅 기자
입력 2012-04-25 (수) 10:06:51 | 승인 2012-04-25 (수) 10:07:21 | 최종수정 2012-04-25 (수) 10:07:16

   
 
  ▲ 다음달 완공되는 외도동주민센터 신청사 조감도  
 
외도동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외도동주민센터 신청사가 오는 5월 준공될 예정이다.

총사업비 32억여원을 투입, 지하1층, 지상3층으로 지어지고 있는 외도동 신청사가 준공되면 외도동민 모두에게 더욱 안락하고 편안한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는 주민센터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욕구 충족 및 문화수준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미 외도동은 지역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주민편의 시책을 개발하고 이를 실천에 옮기고 있다.

올해만 하더라도 클린외도동가꾸기사업을 비롯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외도고팡, 집수리봉사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생태환경이 살아 숨쉬는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해서는 사계절 꽃 피는 주요 도로변 꽃길 조성과 클린데이 운영, 제주올레 17코스 환경정비 등을 펼치고 있다.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마을 만들기 사업으로는 다문화가정과 직원간 결연사업을 비롯 사랑의 텃밭운영, 사랑의 김장담그기, 사랑의 집수리 봉사대 운영, 출산율 2.0플랜을 위한 출생 축하카드 발송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자매결연도시인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심곡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농산물 직거래 판매를 실시하는 등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기도 하다.

윤정웅 기자  jejuai@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