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지역뉴스 읍면동마당
"아름답고 모두가 살고 싶어하는 곳"김태규 외도동주민자치위원장
제민일보
입력 2012-04-25 (수) 10:18:41 | 승인 2012-04-25 (수) 10:20:41 | 최종수정 2012-04-25 (수) 10:19:22

   
 
  ▲ 김태규 외도동주민자치위원장  
 
외도동주민자치위원회는 외도동의 역사와 문화를 계승·발전 시키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각 자생단체와 머리를 맞대고 지역의 현안 문제를 자율에 의해 자체적으로 해결해 나가는데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지역주민들의 자치역량 강화와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기 위하여 풍물·서예·수영·요가·냅킨아트교실, 그리고 청소년을 위한 즐거운 한문 소학당 등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지역내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외도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하는 한편 보육시설 및 장애인 시설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고, 자매결연 도시인 부천시 심곡2동과 년1회 상호방문 교류활동도 활발히 전개하며 지역에서 생산된 지난해산 감귤 5,400여 상자를 직거래 판매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외도동종합발전추진위원회를 구성, 외도천 생태복원사업 추진 등 지역 내 장기발전 계획과 주민 숙원사업 등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구심체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 힘을 모아 어느 동네보다 아름답고, 모두가 살고 싶어 하는 외도동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