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도내 국수전문점 냉면 등 4건 적발

 제주지역 유명 국수전문점에서 판매되는 냉면 등 여름철 성수식품에서 대장균이 검출된 것으로 조사됐다.

4일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지난 6월 여름철 성수식품을 조리해 판매하는 전국 음식점 등 1521곳에서 냉면 등 1922건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50건에서 대장균 등이 검출돼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의뢰했다고 밝혔다.

특히 제주지역에서도 유명 국수전문점 4곳에서도 냉면과 콩국수 등에서 대장균이 적발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검사는 냉면·콩국수 603건, 김밥·초밥 908건, 도시락 95건, 빙수·샐러드 225건, 식용얼음 91건을 대상으로 대장균 및 식중독균 검사를 실시했다.

검사 결과 냉면·콩국수 30건, 김밥·초밥 9건, 도시락 1건 등 40건에서 대장균이, 냉면·콩국수 2건, 김밥·초밥 8건 등 10건에서는 식중독균이 각각 검출됐다. 빙수·샐러드 및 식용얼음은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지역 적발내용을 보면 제주시 일도이동 S음식점에서는 냉면에서 대장균이, 제주시 연동 S·J음식점과 제주시 일도2동 K음식점에서는 콩국수에서 대장균이 각각 검출됐다.

식약청은 “위반업소에 대한 위생점검과 함께 수거·검사를 실시하는 등 여름철 성수식품에 대한 위생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