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지역뉴스 읍면동마당
"자치역량 강화·삶의 질 향상 최선"
제민일보
입력 2012-07-20 (금) 10:49:00 | 승인 2012-07-20 (금) 10:58:32 | 최종수정 2012-07-20 (금) 10:52:33

   
 
  ▲ 고우성 삼양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삼양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실정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 및 특화된 사업 추진을 통한 지역 주민의 자치역량강화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올해초 삼양동 지역발전 방안 마련을 위하여 지역주민 및 자생단체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위원회 연찬회를 시작으로 도시계획 및 마을만들기 이해를 돕기 위한 워크숍등을 개최하여 지역 주민들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더불어 사는 삼양동을 만들기 위하여 다문화가정 한글교실 및 어린이 영어 교실, 지적 장애인 노래 교실, 무료 이ㆍ미용 봉사실 운영 등 지역 여건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베스트 특화 마을 사업으로 삼양검은모래해변 주변에 이용객의 편의 증진을 위한 쉼터를 조성하기 위해 나무 식재 및 파고라 설치를 하는 한편, 검은모래해변과 올레18코스, 원당봉 둘레길등을 정비하여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삼양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주민에게 먼저 다가서고 원하는 맞춤형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