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지역뉴스 읍면동마당
관광1번지로 도약하는 중문동!오용승 중문동장
김석주 기자
입력 2012-08-01 (수) 11:59:59 | 승인 2012-08-01 (수) 12:26:49 | 최종수정 2012-08-01 (수) 12:17:38
   
 
  ▲ 오용승 중문동장  
 

중문동은 세계최고의 녹색․휴양(관광)도시를 지향하는 서귀포시의 비전을 실현하고 지역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주민과 동 행정이 혼연일체가 돼 적극적으로 힘써 나가고 있다.

천제연폭포, 주상절리대 등 천혜의 자연경관 자원을 가지고 있는 우리 중문동은 영실 존자암, 무오 법정사, 하원 법화사 및 대포 약천사 등 대표적인 불교문화 자원과 중문관광단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관광호텔 및 가족형 숙박업소, 위락시설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그야말로 사시사철 관광객들을 끌어들이는 대한민국 휴양·관광산업의 1번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우리동은 서귀포시 중·서부지역 생활권의 중심이자 1·3차 산업이 혼합된 전형적인 도· 농복합도시로서 최근에는 민·관협력사업으로 탄생한 중문 무항생 돼지 ‘돈델리’, 중문농협 ‘황제 감귤’등 다양한 명품브랜드 개발을 통해 새로운 주민소득원을 창출하고 이를 지역의 성장 동력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우리동은 오는 9월 중문 소재에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2 제주 세계자연보전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세계최초 유네스코 3관왕으로 등재된 제주도가 세계적인 환경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온 동민이 합심해 행사준비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중문동은 세계속의 관광 1번지로 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은 만큼 온 동민의 지혜와 지역의 다양한 강점들을 결합해 우리지역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김석주 기자  sjview68@hanmail.net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