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지역뉴스 읍면동마당
참여와 소통의 주민자치 1번지오문학 주민자치위원장
김석주 기자
입력 2012-08-01 (수) 12:00:53 | 승인 2012-08-01 (수) 12:26:49 | 최종수정 2012-08-01 (수) 12:18:27
   
 
  ▲ 오문학 주민자치위원장  
 

중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통한 주민 친화적인 가치실현을 최우선으로 살맛나는 ‘최고의 자치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문동은 천제연 폭포, 주상절리대, 제주올래 8코스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를 중심으로 한 국제회의 산업과, 다양한 숙박, 레저관광 시설, 풍부한 메뉴를 자랑하는 요식업 등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국내 최고의 관광휴양지이기도 하다.

이와같은 강점을 살려 중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 자치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주민자치위원회와의 자매결연사업을 통해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감귤 등 지역특산물 교류활동을 전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해 일본어·중국어 회화교실, 기초컴퓨터 교실 등과 더불어 지역주민의 문화수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난타교실, 기타교실, 퀄트 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어 교실을 새롭게 운영하는 등 결혼이주민여성들의 제주 정착을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 중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이 행복한 삶을 바탕으로 역동하는 최고의 자치마을, ‘참여와 소통의 주민자치 1번지’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김석주 기자  sjview68@hanmail.net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석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