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지역뉴스 읍면동마당
"생태관광·녹색성장 명품마을 조성"정문석 예래동장
제민일보
입력 2012-08-30 (목) 10:18:14 | 승인 2012-08-30 (목) 10:20:15 | 최종수정 2012-08-30 (목) 10:18:45

   
 
  ▲ 정문석 예래동장  
 
자연생태가 우수한 장수마을로 알려진 예래동!

사람들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요인은 좋은 물을 마시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의 품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음도 그 중의 하나가 될 것이다.

예래동은 수려한 해안풍경과 다양한 수생생물을 품은 습지하천과 높은 오름, 그리고 넓게 펼쳐진 숲지대와 감귤원 지역의 푸르름은 도심 생활에서 막혔던 숨을 뚫기에 충분하다. 아직 고유의 모습을 간직한 대왕수천이 존재해 생태체험 학습장으로 널리 이름을 알려가고 있는 중이다.

대왕수천 산책코스는 2017년 완공 예정인 예래휴양형 주거단지와 연계해 생태관광 녹색길로 부각되고 있다. 중문 색달해변과 갯깍 주상절리, 대왕수천과 논짓물 그리고 군산오름 등 천혜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생태체험을 하고 문화유적 탐방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간 개최되는 제주 세계자연보전총회(WCC)와 맞물려 예래생태마을위원회가 주최하고 예래생태마을체험축제위원회(위원장 강창완)가 주관하는 제12회 예래생태마을 체험축제가 9월 8일과 9일 2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예래 생태마을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동시에 주민수익사업과 연결되는 생태관광·녹색성장 명품마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민 및 자생단체 그리고 공무원이 협력하는 살기좋고 인심좋은 마을로 만들어 나가겠다.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