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8위, '타임' 유행어 사전 등재, 출연 방송 최고 시청 점유율 기록

가수 싸이가 미국에서 놀라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13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 인터넷판은 '강남스타일'을 금주의 주요 단어(weekly highlight of our vocabulary)로 선정하고 '서울 강남 지역의 화려한 삶과 연관된 생활 방식'이라고 정의했다.
 
또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싸이의 말춤으로 K팝이 유행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더욱 찬사를 받게 됐다고 덧붙였다.
 
곡에 대한 반응도 좋다. '강남스타일'은 13일 발표된 미국 아이튠즈 싱글차트 '탑 송즈'(Top Songs)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2일 밤 8위로 진입한 후 1계단 상승한 기록이다. 
 
아이튠즈 차트는 미국 유료음악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8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강남스타일'이 한국어로 발표된 노래라는 것을 감안하면 더욱 놀라운 기록이다. 
 
싸이가 게스트로 출연해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사이먼 코웰에게 '강남스타일' 말춤을 전수한 NBC 토크쇼 '엘렌 드제너러스 쇼' 12일(현지시각) 방송은 2003년 첫 방송 이후 최고 시청 기록을 세웠다. 
 
할리우드 리포트 등 미국 현지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날 '엘렌 드제너러스 쇼'는 3%의 시청률과 시청자점유율 8%를 기록했다.
 
한편 싸이는 다음 주 '엘렌 드제너러스 쇼' 단독 출연과 NBC '투데이쇼' 출연도 확정지었다. 또 오는 21~22일 '아메리칸 아이돌'의 진행자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주최하는 'iHeartRadio MUSIC FESTIVAL'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노컷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