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평화·복지 등 분주한 정책행보

 대선에 출마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무소속 안철수 후보 3인은 25일 안보·평화·복지 등 각기 다른 주제로 정책 행보를 이어갔다.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이날 6·25전사자 유해발굴이 이뤄지고 있는 강원도 양구군을 방문, 국방부 유해발굴단을 비롯한 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박 후보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한 분들은 끝까지 찾아서 보답하는게 국가의 도리”라며 “국가관이 투철한 사람이 정치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후보는 21사단 소속 여군 장교와 여군 부사관 등 20여 명과 오찬을 갖고 “여성으로서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같은 날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경기도 파주 도라산역에서 김대중·노무현 정부 시절 통일부장관과 간담회를 갖고 “평화는 곧 경제”라고 주장했다.

 문 후보는 “도라산역은 민주정부 10년간 남북관계 발전의 상징이자 이명박 정부의 남북관계 파탄을 상징하는 곳이기도 하다. 통일을 향한 꿈이 도라산역에서 멈춘 상태”라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저의 대북정책은 ‘평화가 곧 경제’라는 관점에서 출발한다”며 “남북경제연합은 남북이 먼저 경제공동체를 이루고 경제적 통일로 나가야 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이날 종로 관철동에 있는 사회적 기업 ‘마이크임팩트’에서 정책네트워크포럼 ‘내일’을 열고 정부의 ‘만 0∼2세 무상보육’ 폐기 방침에 대해 비판했다.

 안 후보는 “전면 무상보육을 불과 몇 달 만에 포기했다”며 “그래서 정치가 불신을 받고, 정부를 믿을 수 없다고 국민이 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복지가 얼마나 현실적이고 정교한 계획이 필요한지를 보여주는 증거”라며 “국민이 낸 세금을 국민에게 쓰는 게 복지라면, 정교한 계획 하에서 복지가 어느 정도 필요하고 어디에 쓰일 수 있는지 세심하게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성한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