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경제 제주관광대상
제주관광 변화 반영 모객전략 구축[제민일보사 2012 제주관광대상, 수상업체 탐방] 6.여행업 부문 대상=㈜그랜드투어
도내 업체와 협력체계 토대 여행상품 개발
김영헌 기자
입력 2012-10-14 (일) 17:12:24 | 승인 2012-10-14 (일) 19:18:40 | 최종수정 2012-10-15 (일) 09:26:13
   
 
  ▲ ㈜그랜드투어는 급변하는 관광문화에 맞춘 여행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 김두흥 대표이사  
 

국내·외 인바운드전문 여행사인 ㈜그랜드투어(대표이사 김두흥·www.gtravel.co.kr).

지난 2006년 11월 문을 연 그랜드투어는 급변하는 관광문화의 흐름에 맞춰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판매하면서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그랜드투어가 개발한 주요 여행상품을 보면 지난해 4월 제주의 봄을 테마로 한 '봄바람찾아가자'를 출시해 제주도관광협회으로부터 국내우수여행상품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해 11월에는 제주Y신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전국 신협조합원을 대상으로 한 '제주길투어' 상품을 개발·판맸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제주관광공사가 실시한 중국웨딩상품 공모에서 '품격있는 제주웨딩투어'가 선정된 것을 비롯해 도내 여행업체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중국 광조우 전세기 컨소시엄 상품'을 운영했다. 그랜드투어는 또 1차 상품에 이어 지난달에 곧바로 '중국 광조우 2차 전세기 컨소시엄 상품'을 다시 출시하는 등 중국인 관광객 모집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같은 컨소시엄 상품은 도내 관광업체들의 영세성을 극복하고, 각 업체들의 주력상품들을 연계해 육지부 대형업체들과의 경쟁하기 위한 것이다.

김두흥 대표이사는 "치열한 제주관광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제주관광의 변화 패턴을 잘 파악해야 한다"며 "특히 앞으로 육지부 대형여행업체들에 경쟁하기 위해서는 도내 여행업체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거나, 업체끼리 하나로 뭉쳐 경쟁력을 키워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김영헌 기자  cogito99@hanmail.net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