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경용 주민자치위원장

▲ 오경용 주민자치위원장
영천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하는 등 주민과 소통하고, 지역 발전에 앞장서는 주민자치위원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선 지역 내 소외될 수 있는 계층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요가·풍물 등 일반적인 문화여가 프로그램만을 운영하고 있는 데서 벗어나 청소년·노인·장애인·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 주민을 배려하고 소통하는 주민자치위원회를 만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중국어교실, 천연비누 만들기, 숲 치유법 강의 등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 주민들에게 유용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친환경 감귤농장 운영, 돈내코 주변 환경 정화 활동 등 지역 사회에 모범을 보이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또 지역발전방안 마련 토론회, 지역참여예산 지역회의 개최 등 지역 현안에 대해 고민하고 잠재돼 있는 자원 활용 방안 마련 및 새로운 관광자원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는 등 지역 대표 단체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더불어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를 통해 자체 사업에 대한 계획에서부터 운영까지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반영하고, 자매결연지와의 지속적인 교류 활동 등으로 주민자치 의식을 향상시키고 있다.

우리 영천동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이러한 변화를 바탕으로 주민과 소통하고 지역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들을 발굴하고 또 추진하는데 적극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