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지역뉴스 읍면동마당
"문화 거리 연계 지역경제 활력 견인"김창기 주민자치위원장
제민일보
입력 2012-11-01 (목) 09:53:02 | 승인 2012-11-01 (목) 09:53:34 | 최종수정 2012-11-01 (목) 09:53:29

   
 
     
 
이도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내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오현단 옛 사진전시관, 남문로 소망의벽 등을 조성했다. 오현단 내 장수당에서는 해마다 서당문화와 유교사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하늘천(天)따지(地) 귤림서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또 사계절 꽃피는 아름다운 동네 조성을 위해 시민회관, 초등학교 도로변 등에 꽃 화분 가꾸기를 추진해 개발에서 소외된 구 시가지를 '다시 가고 싶은 거리'로 조성했다.

나눔의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동주민센터에 '사랑의 쌀독'을 운영해 무연고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결식아동가정 등에 무상 지원함으로써 따뜻한 마을도 만들고 있다.

이러한 봉사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제51회 탐라문화제 걸궁부문에서 이도1동의 '모흥골 액막이 걸궁'이 최우수상 영예를 안았다.

올해 5월 '2012 제주시 혼디모앙 주민자치 한마당축제'에서는 우수 특화프로그램으로 이도1동 사계절 꽃피는 거리 조성이 우수상을, 동아리경연대회에서는 이도1동 라인댄스가 우수상을 각각 차지했다.

이와 함께 이도1동주민자치위원회는 성지로~오현단의 문화의 거리와 연계한 지역홍보를 강화해 걷고 싶은 거리, 볼거리 제공을 통한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이도1동을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최고의 행복마을로 견인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