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경제 유통
수능, 이제는 마케팅이다유통업체 등 수험표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 돌입
고 미 기자
입력 2012-11-08 (목) 09:00:31 | 승인 2012-11-08 (목) 09:01:59

유통업체들이 일제히 포스트 수능 마케팅에 나섰다. 수능시험을 끝마치고 나온 수험생 소비자들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수능이 끝난 직후인 11월과 12월은 수험생 관련 지출이 커진다. 외식과 미용, 의류 등 비교적 규모가 큰 지출이 집중되면서 관련업계의 촉각이 곤두선 상태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이 연령대별 매출 구성비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작년 11~12월 전체 매출 가운데 수험생(19세)이 차지한 비중이 36%로 나타났다.

외식업체는 당분간 수능 수험표를 '공짜 메뉴 쿠폰'으로 활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와 베니건스는 30일까지 수험표 소지 고객에게 인기 전채 메뉴를 무료 제공한다. TGI프라이데이스는 다음달 15일까지 파스타를 공짜로 준다.

빕스는 다음달 9일까지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샐러드바 1인 무료이용 혜택을 준다. 단 3명 이상 방문해야 한다. CJ ONE카드에 적립한 수험생 중 30명을 추첨해 박정현·김범수의 크리스마스 콘서트 티켓을 준다.

화장품과 패션 등 뷰티업계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능 콘서트와 제품 할인 등 풍성한 행사에 돌입했다.

화장품 브랜드 베네피트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수험생에게 '10분 완성 퀵 틴트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3 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면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하루 선착순 100명씩에게 메이크업을 해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11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www.naturerepublic.co.kr)에서 '대입 합격 기원'이벤트를 한다. 보테니컬 광채 비비크림 등 이벤트 제품을 하나 구매하고 수험번호를 입력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이너파우치를 증정한다.
13일까지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네이처리퍼블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립글로스와 핸드크림 등 일부 제품을 반값에 판매한다.

천연 화장품 브랜드 라벨영은 11일까지 홈페이지(http://labelyoung.cafe24.com/)에서 수험생을 위한 세트 제품을 최대 40%까지 할인하는 '프리덤 이벤트'를 벌인다.

슈즈멀티스토어 레스모아는 8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수험표를 가지고 매장을 방문한 수험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2일까지 온라인몰(www.lesmore.com)에서 제품을 15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수능 콘서트 티켓도 증정한다.

슈마커는 다음달 2일까지 수험생에게 20%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한다. 수험표와 신분증 등을 가지고 슈마커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고 미 기자  popmee@hanmail.net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 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