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민포커스> 여성가족연구원 성급한 추진 논란
<인터뷰> 신영근 도의회 복지안전위원장

▲ 신영근 도의회 복지안전위원장
신영근 제주도의회 복지안전위원장(사진)이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설립에 대해 "장기적인 관정에서 좀더 고민하고 연구한 후 신중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 위원장은 "불과 2개월 전에야 설립 추진위원회가 구성됐고, 명칭도 바뀌는 등 도통 감을 잡을 수가 없다"며 "제주발전연구원에 여성정책연구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는 상황에서 30억원의 출연금을 조정, 연구원을 설치하는 것은 성급한 움직임"이라고 지적했다.

신 위원장은 또한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설립이 제주도정의 공약사업이라고는 하지만 도민들을 위해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먼저"라며 "한번 설립하면 매년 수 억원의 경상비가 소요될 수밖에 없는 사업에 대한 고민을 행정이 가장 먼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여성정책 연구기능 강화가 목적이라면 기존 연구기관의 인력과 예산을 확대 지원하는 방안도 충분히 검토돼야 한다"며 "제주도가 실적 중심의 행정을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신 위원장은 "제주도가 논란이 되고 있는 사업을 무리하게 추진, 도민사회를 분열로 이끌 것이 아니라 느림의 미락을 통해 행복한 공동체를 위한 일이 무엇인지 되새겨야 한다"며 "내년도 예산안 심의에서 다시 논의가 필요하며 도의회는 무엇보다 도민의 입장에서 무엇이 도민과 여성을 위한 일인지를 천천히 고민하며 풀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