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수도권 표심잡기...문재인, 안철수와 ‘새정치 합의’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수도권 표심잡기에 주력한 가운데 무소속 안철수 전 대선후보가 6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에 대한 ‘적극지원’을 선언해 대선정국의 파동을 예고했다.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이날 경기도 안산시 중앙역 인근에서 유세를 통해 “이번 대선은 책임 있는 변화와 무책임한 변화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는 선거”라며 “변화를 가장해서 국민을 분열시키는 무책임한 변화는 민생을 더 어렵게 하고 국제적 고립을 자초하게 된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무조건 변하기만 한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대한민국이 원하는 변화는 책임있는 변화”라고 강조했다.

 특히 박 후보는 “대통령이 되면 국민의 애환을 챙기는 현장대통령이 되겠다”며 “가계부채, 전셋값 등 민생부터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이날 오후 4시부터 경기도 의정부를 시작으로 수도권 유세를 펼칠 예정이었으나 오후 4시 20분 무소속 안 전 후보와의 ‘전격회동’이 이뤄지면서 일부 유세활동을 취소했다.

 문 후보는 서울 정동 ‘달개비’에서 안 전 후보와의 회동을 마치고 “안 후보가 전폭적인 지지와 함께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해주시겠다는 말을 하셨다”며 “이제 정권교체와 새정치를 바라는 모든 국민들이 하나가 됐다”고 말했다.

 안 전 후보는 “오늘이 대선에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많은 사람들의 열망을 담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성한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