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13일부터 국민주택기금 온라인 포털 운영

국토해양부는 전세자금 대출, 청약제도, 주택채권 등 복잡한 국민주택기금 관련 정보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 13일부터 '국민주택기금 온라인 포털(http://nhf.mltm.go.kr)'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주택기금 관련 정보는 국토부, 기금 취급은행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제공돼 찾기 어렵고, 이마저도 정확도가 낮아 기금을 활용하고자 하는 국민들의 불편이 많았다.
 
하지만 이번 국민주택기금 온라인 포털 운영으로, 앞으로는 주택기금 대출(전세자금·구입자금), 청약업무, 주택채권 매입 등 정확한 주택기금 관련 정보가 통합 제공됨에 따라 국민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전세자금 등 기금 대출시 상품별 대출조건·절차·필요서류 등을 이용자 중심으로 설명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하는 한편 그동안 제도가 복잡해 이해하기 어려웠던 청약가점제도 이용자가 쉽게 계산할 수 있도록 문답식으로 개편했다.
 
이외에도 주택 매물 및 시세정보, 분양정보, 내집마련 도우미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국민주택기금 인터넷 포털을 통해 다양한 주택관련 제도 및 통계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