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교육 청소년/어린이
"세계환경수도 기원하며 달립니다"한림중 '탐라5백리 자전거향토순례' 개최
김봉철 기자
입력 2013-03-27 (수) 11:28:16 | 승인 2013-03-27 (수) 11:59:10 | 최종수정 2013-03-27 (수) 15:44:56
   
 
  ▲ 한림중학교는 27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폭력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세계환경수도 유치 특별법 제정을 기원하며 자전거로 제주도를 일주하는 '탐라5백리 자전거향토순례' 행사를 개최했다.  
 
한림중학교(교장 오천련)는 27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폭력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와 세계환경수도 유치 특별법 제정을 기원하며 자전거로 제주도를 일주하는 '탐라5백리 자전거향토순례'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자전거향토순례는 경찰악대의 팡파르로 출정식을 시작, 학교폭력 자정 결의대회를 갖고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가 한마음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첫째 날에는 서귀포 천지연야외광장에서 이준식 제주지방검찰청 소년전담검사가 폭력예방 강연을 하고, 둘째 날은 비자림청소년수련원에서 촛불의식을 통한 자아성찰과 부모·스승에 대한 감사의 편지를 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학교로 돌아오는 마지막 날에는 전교생이 소원을 풍선에 띄워 보내는 행사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오천련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극기심과 애교심을 키워 미래의 주인공으로 훌륭하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제주지방검찰청과 법무부범죄예방위원회제주지역협의회, 제주특별자치도와 학부모, 한림지역연합청년회, 한림지역해병전우회, 한림파출소자율방범대 등이 후원했다. 김봉철 기자

김봉철 기자  bckim@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