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피츠버그전서 메이저리그 첫 승 감격
1회 투런 홈런 불구 6⅓이닝 2실점 호투

▲ 류현진의 활약상을 전한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사진=MLB.com 캡쳐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6·LA 다저스)가 메이저리그 두 번째 등판 경기에서 데뷔 첫 승리의 감격을 누렸다. 
 
류현진은 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피츠버그와의 홈 경기에 선발 출장, 6⅓이닝 동안 3피안타 2실점으로 역투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지난 3일 샌프란시스코와의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6⅓이닝 동안 10피안타 3실점(1자책)으로 패전의 멍에를 쓴 류현진은 이날 한층 안정된 투구에다 타선의 도움까지 받으며 마침내 첫 승리를 따냈다. 이로써 류현진은 처음으로 한국프로야구를 거쳐 메이저리그에 진출하여 승리투수가 되면서 한국 야구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다. 메이저리그에서 승리를 기록한 한국인 투수는 1996년 당시 다저스 소속 박찬호를 시작으로 류현진이 9번째다.
 
시작은 불안했다. 류현진은 1회 선두타자 스탈링 마르테에게 좌전안타를 허용한 뒤 지난 시즌 31개의 홈런을 친 강타자 앤드루 매커천에게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첫 홈런을 얻어맞으며 선취점을 빼앗겼다. 하지만 다저스 타선은 바로 1회말 반격에서 연속 3안타로 동점을 만들어 류현진의 어깨를 가볍게 해줬다. 닉 푼토의 안타와 맷 켐프의 2루타로 1사 2,3루가 되자 아드리안 곤살레스가 깨끗한 2타점짜리 중전 안타를 쳐 균형을 되찾았다.
 
다시 원점에서 출발하게 된 류현진은 2회를 삼자범퇴로 마무리하며 안정을 찾아갔다. 류현진은 6회 1사 후 산체스와 맥켄리에 이어 7회 선두타자 알바레스까지 세 타자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마운드를 내려왔다. 다저스는 7회말 저스틴 셀러스의 중월 홈런, 곤살레스의 우전 적시타로 2점을 보태 6-2로 점수 차를 벌렸다. 다저스는 9회 맷 게리어, J.P 하웰을 차례로 마운드에 올려 승리를 지켜냈다.
 
류현진은 이날 이날 공 101개를 던졌다. 67개가 스트라이크였고 직구 최고 구속은 시속 150㎞였다. 삼진은 6개를 잡아냈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두 경기 모두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내 투구)를 하며 순조롭게 적응해가며 다저스 내 입지를 굳혔다. <쿠키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