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 획득

제주은행(은행장 허창기)은 포괄적 금융서비스 제공 차원에서 오픈뱅킹을 개설, 한국장애인인권포럼으로부터 웹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서와 인증마크(WE)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웹접근성은 장애인을 포함한 인터넷 이용자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WA인증마크는 한국장애인 인권포럼이 국가표준지침에 따라 인증하는 웹접근성 품질마크로 누구나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구축된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제주은행은 지난해부터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KWCAG; Korean Web Content Accessibility Guideline 2.0)에 맞춰 기존 인터넷뱅킹 중 이용빈도가 높은 거래화면을 개선, WE 인증을 받았다.
 
특히 인터넷뱅킹 접속 때 웹사이트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장치(주소창 녹색 표시)를 보완하는 한편 가상키패드의 사용을 확대해 금융사기 피해를 적극 차단했다.
 
제주은행은 이번 '오픈뱅킹'외에도 제주은행 홈페이지에 대한 WE인증마크 획득을 추진할 방침이다.
 
제주은행 오픈뱅킹 서비스는 제주은행 홈페이지(www.e-jejubank.com)에 접속하거나 오픈뱅킹 사이트(open.e-jejubank.com)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 미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