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19일부터 600여명 참가
탐라 희망나무 사랑나눔 행사도 마련

국내 중소기업대표들이 대거 참여하는 '2013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이 제주에서 개최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3박4일간 롯데호텔 제주에서 업종별 중소기업대표 등 600여명이 참여하는 '2013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희망·미래·도전, 새로운 100년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김광두 미래경제연구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 민형종 조달청장,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나경원 전 국회의원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특히 새정부의 최대화두인 창조경제 조기정착을 위해 국가미래경제연구원과 범중소기업계가 참여하는 (가칭)창조경제위원회가 발족식을 갖고, 강창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장과 여야 국회의원, 금융기관, 정부 및 중소기업 대표가 참여하는 중소·중견기업 성장사다리 구축방안에 대한 정책토론회도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포럼 참가자들이 제주도내 100명의 불우 어린이와 장애우들의 소원을 연결해주는 '탐라 100명의 희망나무 사랑나눔 행사' 등 지역밀착형 사회공헌사업를 추진하는 한편 중소기업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자녀의 암치료 지원과 중소기업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와 협약식을 체결해 발전기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영헌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