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이닝 1실점 호투…추신수 3타수 무안타

▲ 류현진 선수. 사진=LA 다저스 페이스북
류현진(26·LA 다저스)이 추신수(31·신시내티 레즈)와 맞대결에서 웃었다.
 
류현진은 2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1실점으로 승리 투수가 됐다. 추신수와 맞대결에서도 볼넷 1개만 내주면서 2타수 무안타로 막았다.
 
3-1로 앞선 7회말 공격에서 대타로 교체된 류현진은 경기가 4-1로 끝나면서 시즌 9승을 달성했다. 특히 피안타 2개만을 허용, 메이저리그 진출 후 한 경기 최소 피안타 기록(5월29일 LA 에인절스전)과 동률을 이뤘다. 탈삼진 9개도 지난 5월1일 콜로라도 로키스전 12개 이후 최다 탈삼진이다.
 
추신수는 류현진이 마운드를 내려간 뒤에도 안타를 치지 못하면서 3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시즌 타율은 2할8푼5리로 떨어졌다.
 
1회초부터 기다렸던 한국인 투타 대결이 펼쳐졌다.
 
첫 대결은 추신수의 승리였다. 류현진은 선두 타자 추신수를 상대로 초구 스트라이크를 잡았지만 이후 연속 볼 4개를 던지면서 볼넷을 허용했다. 하지만 류현진은 크리스 헤이시의 희생 번트로 첫 아웃카운트를 올린 뒤 조이 보토와 브랜든 필립스를 연거푸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우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다저스 타선이 1회말 선취점을 뽑았다. 야시엘 푸이그의 빠른 발과 핸리 라미레스의 적시타로 먼저 점수를 냈다.
 
리드를 잡았지만 류현진이 잠시 흔들렸다. 2회초 선두 타자 제이 브루스에게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얻어맞았다. 3구째 91마일 패스트볼을 제대로 공략당했다. 류현진은 토드 프레이저, 데빈 메소라코를 유격수 땅볼, 잭 코자트를 루킹 삼진으로 처리했다.
 
류현진과 추신수의 두 번째 맞대결은 3회에 펼쳐졌다. 브론슨 아로요를 삼진 처리한 류현진은 다시 추신수와 만났다. 이번에는 류현진의 승리였다. 80마일 체인지업으로 1루 땅볼을 유도했다. 이어 헤이시에게 3루타를 맞았지만 보토를 루킹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위기를 넘겼다.
 
4~6회의 류현진은 그야말로 완벽했다.
 
류현진은 4회초 필립스를 중견수 플라이, 브루스를 헛스윙 삼진, 프레이저를 유격수 땅볼로 요리했다. 특히 브루스에게 잡아낸 삼진은 류현진의 메이저리그 진출 후 100번째 탈삼진이었다. 5회초에는 메소라코를 유격수 땅볼, 코자트와 아로요를 헛스윙 삼진으로 막았다.
 
다저스 타선은 1-1로 팽팽하던 5회말 스킵 슈마커가 투런포를 쏘아올리면서 류현진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6회초 류현진과 추신수의 세 번째로 맞붙었다. 이번에도 류현진이 웃었다. 류현진은 투 스트라이크-투 볼에서 뚝 떨어지는 75마일 커브로 헛스윙 삼진을 이끌어냈다. 이어 헤이시를 루킹 삼진으로, 보토를 2루 땅볼로 처리하며 3이닝 연속 삼자 범퇴로 막았다.
 
추신수는 류현진과 맞대결에서는 안타를 치지 못했지만 수비에서는 제 몫을 했다. 6회말 1사 1루 위기에서 후안 유리베의 안타성 타구를 미끄러지면서 걷어냈다.
 
류현진의 호투는 계속 됐다. 7회초에도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필립스와 브루스를 1루 땅볼, 프레이저를 헛스윙 삼진으로 눌렀다. 3회초 보토를 삼진으로 잡은 것을 시작으로 13타자 연속 범타 처리였다. 류현진은 3-1로 앞선 7회말 공격에서 대타 제리 헤어스톤과 교체됐다.
 
다저스가 7회말 1점을 더 뽑은 가운데 추신수는 9회초 선두 타자로 마지막 타석에 섰다. 하지만 추신수는 다저스 마무리 켄리 얀센을 상대로 1루 땅볼에 그치면서 안타 없어 경기를 마쳤다. <노컷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