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빈 의장

 제2차 정례회는 후반기 원구성 과정에서 발생한 실추된 이미지와 시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중요한 시험대로서 의원 모두가 활발한 의정활동에 나설 것이다.

 그런만큼 의원 모두가 역대 어느 의회때보다도 내실있는 정책질의와 대안제시가 이뤄질수 있도록 능률적이고 생산적인 의회운영에 중점을 두겠다.

 시의회는 지난해 정기회 운영과정에서도 도내 의회에서는 처음으로 휴일은 물론 야간에도 현장감사를 실시함으로써 ‘행정사무감사의 새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따라서 새천년 첫 행정사무감사나 시정질문, 내년도 예산안은 정책감사와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예산편성의 적정성과 합리성을 심도 있게 심사해 제주시 미래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수 있는 시금석이 되도록 동료의원과 지혜와 역량을 모을 것이다.


◈이경선 운영위원장

 시정에 대한 공동책임자로서 집행부의 현안사항과 중요시책에 대해서는 동료의원과 머리를 맞대어 하나된 의견이 제시될수 있도록 운영하겠다.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시민의 불편사항등 의견을 적그 수렴, 개선책을 제시해 시정에 반영하고 잘못된 시정에 대해서는 과감히 질책, 시민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

 또 내년도 예산안 심사때에는 불요불급한 소모성경비, 선심성의 경상적 경비를 줄이는 반면 도시개발사업과 사회복지예산을 최대한 확보하는등 서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는 한편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마련하겠다. 


◈허성부 총무위원장

 전반기 예산운영실태를 분석, 낭비적 요인, 선심성, 효율성이 떨어진 부분을 개선토록 하는등 재원이 효율적으로 투입될수 있도록 하겠다.

 이에따라 시민의 삶의 질을 가늠하는 여성·청소년·노인등 사회복지부분 예산의 투입효과를 심도있게 점검하는 한편 1차산업 사업실태를 전반적으로 분석, 행·재정지원을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다.

 또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시책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및 정보화사업등 집행부의 추진상항을 점검하는등 미래지향적 시책이 마련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


◈강남도 관광건설위원장

 강남도 관광건설위원장 “감사 투명성 확보위해 현장의정활동에 주력”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에 있어 내실있고 투명한 감사를 통해 충분한 역할과 의무를 다하겠다.

 따라서 시민생활과 밀접한 교통분야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 토지구획정리사업등 도시기반 시설 추진상황과 민자유치등 각종 현안사항에 대해 시민의 눈으로 올바르게 살필수 있도록 현장의정에 주력하겠다.

 또 제주지역의 관광산업활성화를 위해 관광과 문화예술이 접목될수 있도록 관련 예산의 집행내용을 충분히 검토, 효율적인 예산편성과 선진화된 도시기반이 조성되도록 할 방침이다.<박훈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