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사건진상규명모임 세미나서 추념일 지정 반대
희생자 선정 문제제기…도민화합·국민통합 '찬물'

보수단체로 구성된 제주4·3사건진상규명모임이 '제주4·3진상보고서'수정을 요구하는 등 정부가 인정한 4·3진상보고서를 부정하고 나섰다. 이념공세로 역사를 뒤로 되돌리려 한다는 비난이 제기되고 있다.
 
제주4·3사건진상규명모임은 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실에서 '제주4·3사건 추념일 지정 문제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지만원 500만야전군 의장, 4·3유족 오균택씨, 전 국방군사연구소 전사부장 나종삼씨, 올인코리아 조영환 대표, 전 제주경찰서장 김영중씨, 제주자유수호협의회 회장 홍석표씨 등이 발표자로 나서 4·3진상보고서와 4·3희생자 선정 문제점, 국가추념일 지정 등에 문제를 제기했다.
 
김동일 자유논객연합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지금 4·3평화공원에는 가해자와 피해자의 위패를 같이 안치해 놓고 그곳에 절을 하라고 한다. 이 얼마나 잔인한 일인가"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추념일지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고 명확한 성격규명 후 온 국민이 공감할 때 지정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나종삼 전 국방군사연구소 전사부장은 진상보고서와 관련 △남로당 역할의 은폐·왜곡 △의도적인 민중항쟁으로 유도 △좌편향 기술 △희생자에 대한 진상조사보다 명예회복에 중점 등을 문제로 제기하고 우파인사들과 4·3유족회로 구성된 '제주4·3역사와추모위원회' 를 설립할 것을 제안했다.
 
그러나 이러한 소모적 이념공세는 지난달 2일 제주4·3희생자유족회와 경찰출신 모임인 제주도경우회가 65년만에 화해, 도민화합에 나서는 상황에서 찬물을 끼얹는 행동으로 지적받고 있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이 대선과정에서 '완전한 4·3의 해결'을 천명하고 '국민대통합'을 국정기조로 내세우고 있는 상황에서, 과거 수차례 무위로 돌아간 기존의 주장을 반복하는 것은 국민의 분열·갈등만을 초래하는 행위임을 자각해야 한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서울=정성한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