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실련과 총선시민연대·정치개혁시민연대등 시민단체로부터 공천부적격자 및 ‘유권자가 알아야할 15대 국회의원’으로 선정돼 ‘3관왕’에 오른 자민련 이원범의원이 선정이유중의 하나인 제주도 정무부지사에 대한 폭언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발뺌해 빈축을 사고 있다.

이의원은 시민단체에 보낸 해명서를 통해 “지난해 12월23일 제주도 전투경찰대를 위문하고 경찰간부들과 저녁식사를 하던중 김영보 정무부지사가 인사차 찾아오자 방문목적이 경찰위문이고 경찰간부들과 대화할 사항이 있으니 돌아가 줄것을 요청해 정무부지사가 자리를 떠났을뿐 폭언이나 모욕적 언사를 사용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의원은 “부지사가 행정업무에 충실할 것을 배려해 초청하지 않았는데도 만찬석상에 참석하려 하므로 이원범위원장이 돌아줄 것을 요청한 것이며 폭언이나 모욕적 언사는 없었다”는 사실확인서에 행정자치위 동료의원들과 전문위원,남국현 제주지방경찰청장등의 서명을 받아 제출했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도청 주변에서는 “지사가 오지 않았다는 이유로 공항에서까지 입에 담지못할 폭언을 퍼부어 오죽했으면 다른 의원이 정무부지사에게 사과까지 했겠느냐.이제와서 사실무근이라고 발뺌한다고 없던일이 되느냐”고 비난하고 있다.

피해 당사자인 김영보 정무부지사는 “이의원의 폭언 사실이 알려지자 도민들과 전국 각지의 제주도민회원들이 제주도민에 대한 모욕이라며 명예훼손죄로 고발해야 한다는 전화가 쇄도했지만 참았다.오죽 급했으면 동료의원들까지 억지로 동원하며 서명을 받아 사실확인서를 제출할까 생각하니 차라리 측은한 생각이 든다”며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다.<오석준기자><<끝>>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