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둔

 「쿤둔」은 「성난 황소」,「비열한 거리」 등을 만들었던 거장,마틴 스코시즈의 작품.

 티베트의 14대 달라이 라마의 삶을 영화로 옮겼다.불과 두살의 어린아이가 ‘달라이 라마’의 재림으로 발견돼 티베트의 생불로 추앙받으며 성장한다.그러나 채 성인이 되기도 전에 티베트는 중국 공산당의 침입에 시달려,독립운동을 하던 많은 민중이 학살당하고 그 자신도 망명에 오르게 된다.


◈글레디에이터

 「글레디에이터」는 지난해 「미션 임파서블 2」와 함께 외국영화 흥행 1위를 기록한 작품이다.

 AD 180년.로마시대 황제 아우렐리우스는 뛰어난 지도력과 용맹함을 갖춘 막시무스 장군에게 권력을 승계하려 한다.이 사실을 알게 된 아들 코모두스는 아버지를 살해하고 황제에 등극하여 막시무스를 처형하려한다.사경을 헤매던 그를 구출한 노예상인 프록시모.이때부터 막시무스는 검투사 노예로서의 삶을 시작한다.


◈뉴욕의 가을

 「뉴욕의 가을」은 로멘스를 그린 아름다운 풍경의 영화.

 뉴욕 최고의 레스토랑 경영주인 윌은 남부러울게 없는 남자.경제적인 능력,근사한 외모,그리고 그에게 수없이 이끌리는 여자들.이 모든 것들을 가볍게 여기며 인생을 즐기던 중년의 윌 앞에 젊은 아가씨 샬롯이 나타난다.윌은 늘 그랬듯이 샬롯과의 관계도 쉽게 생각하지만 순수하고 맑은 심성의 그녀는 그에게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깨닫게 한다.하지만 뉴욕의 아름다운 가을에서 시작된 그들의 사랑은 그리 길지 않다.


◈토이스토리 2

 「토이스토리 2」는 모처럼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비디오다.

 오늘은 꼬마 앤디가 카우보이 캠프로 떠나는 날.앤디와 함께 캠프로 떠날 생각에 우디는 몹시 들떠있다.그러나 캠프로 떠나기 직전에 우디의 팔이 튿어지는 사고가 발생하고, 앤디는 우디를 남겨둔 채,홀로 캠프에 간다.

 한편 앤디의 집 마당에 벼룩시장이 열렸는데,함께 지내던 펭귄 인형 위지가 벼룩시장에서 팔려나갈 위기에 처하자 우디는 그를 구하기 위해 마당으로 달려간다.<<끝>>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