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민일보·제주특별자치도 공동주최
2013 제주경제대상

▲ 2013 제주경제대상 수상업체(자)
㈜성우이앤씨(대표 장태범)가 제민일보와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주최한 '2013 제주경제대상'에서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3 제주경제대상 선정위원회(위원장 고부언 제주대 경영학과 교수)는 2일 지역 응모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예비·현지평가를 토대로 수상 업체를 선정, 발표했다.
 
경제대상에는 ㈜제주레미콘(대표 고성호·조달청장 표창), ㈜제주아침(대표 김병선·중소기업청장 표창), 금영수산(대표 고금여·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공간디자인(대표 강성남·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표창)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부문상에는 대봉엘에프영어조합법인(대표 송기천·제주테크노파크원장 표창)·㈜케이티엔지 제주본부(본부장 오영수·한국은행 제주본부장 표창)·추억의 테마공원 선녀와 나무꾼(대표 김상분·농업중앙회제주지역본부장 표창)·영어조합법인 제주창해수산(대표 문성익·제주은행장 표창)이 선정됐다.
 
제주경제대상은 도내 중소기업인들의 경영의욕 고취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재무구조와 경영성과, 기술수준, 경영수준, 수출실적 등 기업별 특성을 고려해 평가, 매년 선정·시상하고 있다.
 
종합대상에 선정된 ㈜성우이앤씨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이 주어지는 등 지역 경제 발전의 롤 모델로 평가받게 됐다.
 
재래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단체에 주어지는 특별상(제주도지사표창)에는 서귀포향토오일시장상인회권영덕씨가, 올해 처음 시상하는 사회적기업 특별상(〃)은 생드르 영농조합법인(대표 김영호)에게 돌아갔다. 공로상(중소기업청장 표창)은 도내 제조업계의 허리를 지켜온 동양기업(대표 김승수)이 받는다.
 
한편 2013 제주경제대상 시상식은 오는 17일 오후 3시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고 미 기자
 
다음은 수상업체(자) 명단
 
▶ 종합대상
▷ ㈜성우이앤씨
 
▶ 경제대상
▷ ㈜제주레미콘 ▷ ㈜제주아침 ▷ 금영수산 ▷ ㈜공간디자인
 
▶ 부문상 
▷ 대봉엘에프 ▷ ㈜케이티엔지 제주본부 ▷ 선녀와 나무꾼 ▷ 제주창해수산
 
▶ 특별상
▷ 서귀포향토오일시장상인회
 
▶ 사회적기업특별상
▷ 생드르
 
▶ 공로상 
▷ 동양기업.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