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대부설초, 5일 'We♥' 프로젝트 동참
사랑의 끈잇기·감사의 편지쓰기 등 운영

▲ 제주대학교교육대학부설초등학교는 5일 '긍정의 힘 제주를 바꿉니다 - We♥프로젝트' 동참을 선언했다. 김봉철 기자
제주대학교교육대학부설초등학교(교장 홍성욱)은 5일 '긍정의 힘 제주를 바꿉니다 - We♥프로젝트' 동참을 선언했다.
 
교대부설초는 이날 교내 예술축제에 앞서 칭찬결의대회를 갖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어린이를 기르기 위해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칭찬운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교대부설초는 먼저 교사와 학생들의 일대일 사랑의 끈 잇기 활동을 비롯해 주변의 고마운 이들에게 감사의 편지쓰기 활동, 가족과 함께하는 밥상머리 교육을 실시하는 등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인성교육을 꾸준히 이어왔다.
 
학교 홈페이지에도 '칭찬해주세요' 코너를 마련, 꾸준히 칭찬하는 습관을 들이고 막상 친구 앞에서는 하기 어려운 말도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활용해 우정과 신뢰를 키워나가고 있다.
 
▲ 유현욱 어린이회장
특히 교실안 칭찬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칭찬우체통, 칭찬통장, 칭찬스티커판, 칭찬편지 쓰기, 칭찬 알리미 등 학교의 모든 교실에서 학급별 특색있는 다양한 칭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칭찬의 효과를 눈으로 확인시켜주기 위해 칭찬을 가장 열심히 한 학생에게 칭찬상장를 수여하며 격려하는 시간도 갖고 있다.
 
유현욱 전교어린이회장은 "칭찬거리를 찾기 위해 친구들의 행동에 관심을 갖다보니 자연히 배려하는 마음이 생기고 학교생활도 더 즐거워진 것을 느낀다"며 "서로에게 힘을 주는 칭찬이 완전히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친구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봉철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