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정치 6·4 지방선거(2014)
6·4 지방선거 안테나 - 제주도교육감
제민일보
입력 2014-02-05 (수) 19:41:58 | 승인 2014-02-05 (수) 19:43:32 | 최종수정 2018-02-15 (수) 14:07:40
"창조적 제주교육 전환 필요"
 
   
 
     
 
강경찬 예비후보 5일 등록
 
○…강경찬 교육감선거 예비후보는 5일 등록과 함께 "제주교육 진일보를 위한 창조적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강 예비후보는 "학생들이 마음 편하고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에너지를 결집해야 한다"며 "표면적 성적보다는 자신이 추구하는 진정한 지식과 실력을 갖춘 인재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동북아 최고의 제주교육"
 
   
 
     
 
고창근 예비후보 등록서 강조
 
○…고창근 교육감선거 예비후보는 4일 등록과 함께 '동북아 최고의 제주교육'을 강조했다. 고 예비후보는 "국제적 마인드와 경영실적 등을 갖춘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출마를 결심했다"며 "건강한 제주교육, 조화로운 인재육성을 큰 가치로 내걸고 제주특별자치도형 교육완성, 최고 수준의 인성·학력 배양 등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교육자이기 전 '교육CEO'"
 
   
 
     
 
김익수 예비후보 선거전 시작
 
○…김익수 교육감선거 예비후보는 4일 예비후보 등록을 하면서 '교육CEO'로서의 면모를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 시대의 교육감은 CEO로서의 역량이 강조되고 있다"며 "제주 최초의 교육행정분야 '일반직고위공무원'으로 초·중등, 대학에 이르는 다양한 경험을 살려 제주위상에 걸맞은 큰 변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준비된 후보의 면모 보여줄 것"
 
   
 
     
 
양창식 예비후보 선거행보 본격화
 
○…양창식 교육감선거 예비후보는 4일 등록과 함께 지난 4년간 비전을 준비한 후보로서의 각오를 다지고 성원을 부탁했다. 양 예비후보는 "4년간 각계 도민들과 만나면서 마련된 것이 함께하는 체·인·지(體·仁·知)교육, 제주미래교육연구원 발족 등의 정책"이라며 "제주학생건강증진센터 설립 등 '준비된 교육감'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발오공시대' 열어갈 것"
 
   
 
     
 
윤두호 예비후보 등록서 밝혀
 
○…윤두호 교육감선거 예비후보는 4일 등록과 함께 교육 현장을 직접 챙기는 '발오공시대'를 모토로 내세웠다. 윤 예비후보는 "교육감은 제주교육의 미래를 결정할 수도 있기에 제주교육의 실상을 직접 파악해야 한다"며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도민들의 뜻을 파악하는 한편 '다수를 위한', '다수에 의한' 교육을 실현하겠다" 말했다.
 

 
"작은 학교를 살리기 노력"
 
   
 
     
 
이석문 예비후보 전도 순회 시작
 
○…이석문 교육감선거 예비후보는 '읍면학교를 제주교육의 중심으로' 슬로건 아래 5일부터 전도 순회일정을 시작했다. 이 예비후보는 "읍면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면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해나가겠다"며 "도립학교설치조례 개정 등 위기의 작은 학교를 살리기 위해 쏟아온 노력을 앞으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