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브랜드 수출공사 건립"
 
새누리당 김경택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김경택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1차산업 활성화 공약으로 제주 브랜드 수출공사를 건립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 브랜드 수출공사 건립은 제주 1차산업 생산품을 국제브랜드로 키우고 세계 수출을 주목적으로 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공약"이라며 "공사는 제주에서 생산하는 1차산업물을 가공 상품화하고 수출을 전문적으로 취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김 예비후보는 "공사를 통해 대량수출이 가능해지면 농가의 수입확보도 보장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어르신과 함께 하는 사회 만들 것"
 
새누리당 김방훈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김방훈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13일 제주시내 경로당을 방문한 자리에서 "경로당 운영 활성화를 위해 운영비지원이 현실화되도록 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노인복지의 사각지대가 존재해서는 안된다"며 "독거노인 돌보미사업은 물론 의료기관과의 정책협의를 통해 응급안전망을 구축하는 방안도 마련토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어르신과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다문화 가정 경제활동 여건 개선"
 
새누리당 양원찬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양원찬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13일 다문화 가정 이주민 여성들과 간담회를 갖고"다문화 가정의 이주 여성의 경우 경제 활동 욕구가 높지만 일할 여건은 열악한 실정"이라며 "이주민 여성의 경제 활동 진출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예비후보는 "이주 여성들이 경제 주체로서 참여 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결혼이민자에 대한 맞춤형 지원시스템 구축, 사회적 참여 프로그램 마련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부가가치 관광 육성"
 
민주당 고희범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민주당 고희범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13일 "제주 관광산업을 마이스 산업 확대 육성을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전환하겠다"고 강조했다.
 
고 예비후보는 이날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내 호텔·제주관광공사 면세점 등을 방문, 이같이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 "제주 접근성 확대를 위해 관광통합예약시스템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특히 관광약자에 대한 조례가 제정된 만큼 조속하고 세부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해 제주관광의 품격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DC 면세점서 골프용품 판매"
 
강상주 전 서귀포시장
 
○…강상주 전 서귀포시장은 13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내국인 면세점 판매물품에 골프용품이 추가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전 시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지만 국내 공기업이 운영하는 내국인 면세점의 매출 증가는 미미하다"며 "도내 골프용품 판매점들이 컨소시엄을 구성, JDC 면세점에 입점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면세점 구매한도 확대와 외국인 전용 면세점에 관광진흥기금 부과 등도 제언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