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안철수 공동대표가 세월호 침몰 사고 23일째인 8일 전남 진도 팽목항과 실내체육관을 방문했다.
 
진도 사고현장 방문은 김 대표는 처음, 안 대표는 두 번째다.
 
김한길 안철수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7시20분쯤 전남 진도실내체육관을 찾아 실종자 가족들을 위로했다. 또 체육관 주변에 마련된 자원봉사자 부스를 찾아 격려했다.
 
김 공동대표는 '실종자가 몇 명 남지 않으면 선체를 인양을 할까봐 걱정이다. 애들을 모두 수습한 뒤 해달라'는 한 실종자 가족의 요청을 받고 "조금 전에 다른 어머니에게도 약속했다. 꼭 그렇게 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 "가족 대부분이 시신 수습 전에 인양할 것을 걱정하고 있다. 이에 대해 당 대책위에서 논의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두 사람은 이날 오전 5시 30분쯤 팽목항에 승용차 편으로 도착했다. 6시에 예정된 새벽 기도회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취소되는 바람에 무산됐다. 이들은 실종자 가족대기소에 들어가 일부 가족을 만났으나 이른 시각이어서 대부분 일어나지 않아 제대로 대화를 나누지 못했다.
 
일부 실종자 가족은 두 대표에게 "왜 왔느냐. 사진만 찍으면 다냐. 직접 바다에 들어가서 건져와라"고 말하며 항의하기도 했다.
 
두 사람은 팽목항에서 "어버이날 아침에 얼마나 가슴들이 아플까 하는 마음에 찾아왔다. 어버이날을 맞아 가슴이 제일 아프신 분이 실종자 가족분들이라고 생각한다. 밤새 달려와 새벽녘에 도착했다"고 말했다. 쿠키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