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SPN, 22명 선수 선정 발표

독일 분데스리가 손흥민(22.레버쿠젠)이 월드컵에서 주목할 영플레이어에 선정됐다.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은 11일(한국시각) 2014 국제축구연맹(FIFA) 브라질월드컵에서 주목해야할 22명의 22세 이하 선수 가운데 한 명으로 손흥민을 선정했다.
 
이 매체는 11명의 명단을 우선 공개된 가운데 손흥민을 네이마르(브라질), 조엘 캠벨(코스타리카), 마테오 코바치치(크로아티아)에 이어 4번째로 소개했다.
 
특히 이 매체는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두 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한 손흥민을 "레버쿠젠은 안드레 쉬를레를 첼시에 내준 뒤 그 공백을 손흥민으로 메웠다. 손흥민은 팀을 실망시키지 않았다"고 한국팀의 주요 선수라고 평가했다.
 
이어 "손흥민의 A매치 6골 가운데 5골이 지난해 3월 이후 나왔다"며 "손흥민은 큰 경기에서 골을 넣을 재능을 갖춘 선수"라고 호평했다. 이어 한국팀에 대해서도 "스피드와 개인기를 고루 갖춰 저평가해서는 안 되는 팀"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이밖에 크리스티안 아추(가나), 마리오 괴체(독일), 세르주 오리에(코트디부아르), 오게니 오나지(나이지리아), 톰 로지치(호주), 티보 쿠르투아(벨기에), 디에고 레예스(멕시코)가 이번 명단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