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문화생활 문화행정
본도 강동협씨, 佛 국제사진 콩쿠르 당선
김순자
입력 2001-10-26 (금) 18:32:52 | 승인 2001-10-26 (금) 18:32:52 | 최종수정 (금)
사진작가 강동협씨(45·제주시의회 근무)가 프랑스 ‘밀레니엄 포토비스 파리국제 사진 콩쿠르’에 우리나라 작가로는 유일하게 뽑혀 프랑스에서 전시회를 갖는다.

당선작은 ‘밤의 꽃은 더욱 아름답다’. 무궁화·덴타레·호접란·장미·병솔꽃·나리 등 6종을 한 묶음으로 해 깜깜한 배경 속에 채 꽃만 부각시켜 아름다움을 강조한 게 강씨 사진의 특징이다. 당선 사진은 오는 11월 15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파리 갤러리 에스빠스 쌩 마르텡에서 선보인다.

콩쿠르를 주최한 포토비스는 WebOrama, Hit-Parade,Habdo Top가 꼽은 세계 10위 안에 드는 사진전문협회다. 이 사진콩쿠르는 포토비스의 프랑스 기획전시를 위해 세계 사진작가들을 대상으로 여는 것인데 이 콩쿠르에 당선되면 세계 사진작가와의 교류는 물론 님아(Nima) 스페셜 아티스트로 인정된다. 또 당선 작품은 포토비스 인터넷 사이트(www.photobis.com)를 통해 세계 각처로 소개된다.

제4회 대한민국자연환경사진전·한국현대미술대전 입상 경력을 갖고 있는 강씨는 삼다영상동우회 회원으로 3년 동안 ‘밤에 있는 꽃’을 테마로 3회의 회원전을 가진 바 있다. 앞으로 “국내외 유명관광지와 문화유적지·명승지의 다큐사진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순자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게임 2007-06-30 02:48:53

    게임방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스릴넘치는 카지노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대박찬스 바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