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원 국무총리가 박근혜 대통령의 사의 반려로 유임이 결정된 다음날인 27일 세월호 참사 현장을 찾는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3시께 진도군청에 마련된 범정부사고대책본부를 찾아 정부 관계자들로부터 그동안의 사고 수습 과정을 보고받는다.
 
정 총리는 이어 진도 실내체육관과 현장 상황실이 설치된 팽목항을 찾아 사고 발생 이후 두 달이 넘도록 가족을 찾지 못해 애를 태우는 실종자 가족들을 위로하는 한편 사고 수습 작업을 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팽목항으로 자리를 옮겨 사고 발생 이후 두 달이 넘도록 가족을 찾지 못해 애를 태우는 실종자 가족들과 만나 위로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정 총리가 사고 현장을 찾는 것은 사고 당일인 지난 4월16일 밤 중국·파키스탄 순방에서 귀국하자마자 처음 방문한 이래 이번이 9번째다.
 
정 총리는 지난 4월27일 사의를 표명한 뒤에도 시간이 날 때마다 최소 보좌 인력만 대동한 채 진도를 찾아 사고 수습에 진력하면서 실종자 및 희생자 가족을 위로해왔다.
 
그러다보니 방문 첫날 '물세례'를 받는 등 곤욕을 치르기도 했던 정 총리는 이제는 실종자 가족들로부터 비교적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정 총리가 유임이 결정된 이후 첫 외부 행보로 진도 방문을 선택한 것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는 게 총리실의 설명이다.
 
총리실의 한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총리께서 유임이 결정된 직후 곧바로 진도 방문 일정을 잡았다"며 "그동안 사고 수습에 매진하며 유가족을 위로해왔는데 총리를 다시 하게 된 상황에서도 그 마음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번에도 보좌진을 최소로 꾸려 진도로 내려갈 방침이다. 정 총리는 전날 보좌진에 "언론에 요란하게 하지 말고 기존에 갔던 것처럼 최소 인원으로 조용히 다녀오자"며 진도 방문 계획을 잡으라 지시했다고 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