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구 국방장관이 4일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윤모 일병 폭행치사 사건 관련 긴급 현안질의에 참석하고 있다.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4일 선임병의 폭행과 가혹행위로 사망한 윤 모 일병 사건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한 장관은 이날 국회 국방위 긴급 현안질의에서 업무보고를 통해 "지난 4월 초 28사단에서 선임병의 구타와 가혹행위로 윤 일병이 사망한 사건의 원인이 재판과정에서 밝혀져 국민께 많은 심려를 끼쳐 드렸으며,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군에 입대한 장병을 건강하게 부모님의 품으로 돌려보내 드리는 것은 지휘관의 기본 책무인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비탄에 잠겨 계실 윤 일병의 부모님께 정중한 위로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또 "자녀를 군에 보내고 노심초사할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이어 한 장관은 "이 사건을 21세기 문명사회에서 있을 수 없는 사건이라고 인식한다"면서 "인간의 존엄성을 무너뜨리고, 수치심과 육체적 고통을 유발하는 폭력은 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장관은 "군 기강과 장병 안전은 병립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서 "추가 조사를 실시해 구조적인 문제를 명백히 밝혀 필요한 조치를 단행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한 장관은 "병영문화 쇄신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