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제주물 세계포럼...6~8일 제주그랜드호텔

제주 물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모색하고 아시아 각국의 지하수 보전·관리 정책을 비교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도개발공사는 6~8일 '제주 물, 지역을 넘어 세계로'를 주제로 제주그랜드호텔에서 '제6회 제주물 세계포럼'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국내 최고 지하수 연구기관인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국제연합(UN)산 산하 동남아시아 지구과학 프로그램 조정위원회(CCOP)와 연계해 열린다.
 
도개발공사는 이를 통해 제주 물 세계포럼을 국제적인 행사로 끌어올려 제주 물의 우수성을 알려 제주 물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인다는 복안이다.
 
포럼은 첫날인 6일 아딧찻 수린큠 CCOP 사무총장의 '동남아시아의 수자원 및 생수시장과 CCOP의 역할'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8일까지 아시아 각국의 생수산업의 시장동향과 특성에 대한 전문가 주제발표와 CCOP 회원국의 지하수 개발·이용 실태 및 관리정책 소개가 이뤄진다.
 
이에 따라 아시아 각국과 제주도의 지하수 보전·관리 정책을 비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개발공사 관계자는 "올해부터 전문기관, 국제기구와의 연대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구성으로 준비했다"며 "제주 물 세계포럼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포럼으로 성장하기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는 데 매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