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제주관광대상 수상업체 탐방] 여행업부문. ㈜하나투어제주

▲ ㈜하나투어제주는 우수 여행상품을 꾸준히 개발해 관광객 유치에 힘쓰는 한편 지역연계 산업 육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전담 인바운드 부서 신설 외국인전용 투어버스 운행
지역연고 산업 육성·사회복지 활동 등도 적극 참여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하나투어제주(대표이사 홍유식)는 우수 제주여행상품을 꾸준히 개발해 내·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다양한 지역 연계 산업을 육성시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하나투어제주는 중화권·영어권·일본어권 등 전담 인바운드부서를 신설해 외국인전용 투어버스를 매일 운행하고 있으며, 마이스 분야에서도 제주포럼 등 굵직한 국제회의 참가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여행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제주알리미 역할을 톡톡히 했다.
 
아울러 지역 연고 산업을 육성시키는 제주릿대RIS사업 참여기관으로서 여행상품 구성과 마케팅 분야에서 성공적인 업무를 수행했다. 또 정기적인 복지시설 기부금 전달 외에 도내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여행을 통해 꿈을 꿀 수 있도록 하는 '희망여행'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하나투어제주는 이같은 공로로 2009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제주도 우수관광사업체로 선정됐으며, 서귀포 힐링스테이투어 관광상품 공모전에서 우수관광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홍유식 대표이사는 "앞으로 다가올 제주관광객 2000만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도내 대학들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관광인재 양성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역과 상생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봉철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