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유일 카누부 성산고 첫 무대
제주고 검도부 4강 문턱에서 고배

▲ 성산고 카누부가 29일 제95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메달획득에는 실패했지만 매 대회 향상된 기록을 선보이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별취재팀
제주 고교생들의 아름다운 도전이 도민과 체전 참가자들에 감동을 주고 있다.
 
성산고등학교 카누부가 29일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내수면에서 열린 제95회 전국체육대회 남자고등부 4종목에 출전했지만 메달획득에 실패,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지난 4월 카누 불모지인 제주에 첫 카누부가 창단된 후 매 대회 향상된 실력을 보이면서 '다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전국체전에는 이수근 감독(성산고 교사)과 선수 출신인 김명호 코치(제주도카누협회 지도자)의 조련을 받은 8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김 코치는 "장비도 부족하고 제대로 된 훈련장이 없어 어려움을 겪어 왔지만 오조리 내수면이 카누 경기장으로 변모하면서 기대가 크다"며 "선수들이 아직은 운동경력이 짧아 입상하지 못했지만 실력이 향상되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하빈 학생은 "전국 선수들과 아직은 실력차가 있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있고 기록도 단축되고 있어 희망을 갖고 있다"며 "3학년이 되는 내년 대회에서는 반드시 입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체전 사상 첫 메달에 도전했던 제주고 검도부의 꿈도 물거품이 됐지만 내년 대회에 대한 확신은 더욱 커졌다.
 
이날 제주고체육관에서 열린 검도 고등부 단체전 8강전에서 제주고는 인천 서운고를 맞아 선전했지만 1-2로 아쉽게 패해 4강 진출이 좌절됐다.
 
박동훈 감독은 "승패의 분수령인 중견 이성호가 많은 포인트를 기록하며 경기를 리드했지만 심판들이 깃발을 들어주지 않아 다 잡은 경기를 놓쳤다"며 "아쉽지만 전국체전 첫 메달은 내년을 기약할 수밖에 없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특별취재팀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