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의회 지속가능포럼 19일 칭찬 아카데미 개최

인권의식 함양과 사회적 자본 확충을 위한 '칭찬 아카데미'가 19일 개최됐다.
 
제민일보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주지속가능발전포럼(대표 위성곤 의원)은 이날 해군제주방어사령부와 제주동중학교에서 서진희 푸른뜰 실천교육 대표를 초청, 칭찬캠페인 'WeLove'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칭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칭찬 아카데미'는 도민, 기관 및 단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권 문제에 대해 '나의 권리가 중요하다면 상대방의 권리도 존중돼야 한다'는 인식을 심어줘 성숙한 신뢰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연중 캠페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충환 사령관(준장)은 이날 "제방사 장병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병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고 이번 '칭찬 아카데미'를 통한 인권교육 역시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칭찬 아카데미'가 장병들에게 올바른 인권의식을 확립함과 동시에 상호 존중과 배려의 의미를 깨닫게 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지속가능발전포럼 소속 안창남 의원은 "지역 사회가 인권의 중요성을 인식, 소통과 배려의 공동체를 만들어가야 한다"며 "'칭찬 아카데미'를 통해 다른 사람의 아픔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성숙한 시민으로 발현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창민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