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PSPN' 전문가 조사
"올해 메이저 2승…랭킹 1위에 오를 것" 전망

▲ 연합뉴스
'제주의 딸'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17·캘러웨이)가 2올 시즌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에 오를 1순위 후보로 평가받았다.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PSPN'은 지난 5일(이하 현지시간) "올 시즌이 끝났을 때 현재 세계랭킹 1위인 박인비를 제치고 '넘버 1' 자리를 탈환할 선수가 리디아 고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달 현재 리디아 고는 박인비(10.61점)에 이어 9.66점으로 세계랭킹 2위에 올라 1위와는 0.95점의 근소한 포인트를 유지하고 있어 대회 우승으로 역전될 수 있는 상황이다.
 
이날 ESPN은 스테이시 루이스(30)와 미셀 위(26·이상 미국), 리디아 고 등 3명에 대해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한 올 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전망에 대해 분석 공개했다. 
 
이에'2015년이 끝났을 때 LPGA투어에서 누가 세계 1위가 되어 있을 것으로 보는가'에 대한 질문에 당당히 리디아 고가 전문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석 골프 칼럼니스트 파렐 에반스는 "리디아 고가 지난해의 화려한 루키 첫 해의 기량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최소한 2015년에는 메이저 2승을 손에 넣으며 세계 1위 선수의 자리도 손에 넣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다른 수석 골프 칼럼니스트 봅 해릭과 골프 편집장 케빈 맥과이어도 "리디아 고가 정상에 오르는데 긴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극찬했다. 
 
한편 리디아 고는 지난해 LPGA 통산 3승과 함께 최연소 신인상 수상, 208만 달러의 상금을 획득하며 무서운 신인으로 세계여자골프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김대생 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