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YMCA 유스오케스트라.
◈12일 제주YMCA 유스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제주YMCA 유스오케스트라(단장 김태성)는 12일 오후 7시 30분 제주도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제3회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홍정도씨 지휘로 무대에 오르는 제주YMCA 유스오케스트라는 이날 연주회에서 주페의 ‘경기병 서곡’과 슈베르트의 ‘교향곡 8번 <미완성> b단조’를 연주한다. 슈베르트의 미완성 교향곡은 ‘작품이 다 완성되지 않았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 교향곡이 보통 4악장인데 반해 미완성 교향곡은 2악장으로 돼 있다. 그러나 완성도면에서는 4악장 교향곡 못지 않다는 평가를 받는 작품이다.

이날 연주회에는 또 소프라노 고유경씨와 바이올리니스트 김형삼씨가 특별출연해 연주회 분위기를 돋운다.

한편 유스오케스트라는 제주도내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신입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722-4405.

◈제주관광해양고등학교 정기연주회

오는 13일 오후 7시 30분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 무대에 오르는 제주관광해양고등학교(교장 강원식) 관악대의 제2회 정기연주회 주제다.

제주관광해양고 관악대는 이번 연주회에는 ‘행진곡 구우(舊友)’‘관악합주와 합창을 위한 제주민요 모음집 1번’(합창 제주대 칼리오페 OB중창단), 이와이 ‘76 트롬본’, 필립페의 ‘싱싱싱’, 코스마의 ‘리얼리티’등 15곡을 들려준다. 지휘 김재용씨.

한편 제주관광해양고 관악대는 지난해 5월 31일 창단한 재즈밴드다. 성산일출제·서귀포여름음악축제·제주관악제·정의고을 민속한마당·모슬포방어축제 등을 통해 재즈밴드로서의 이름을 떨치고 있다. 문의=782-6221.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