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정치 지방선거
"월드컵 열기 살리려면 지방선거 연기해야"
제민일보
입력 2001-11-13 (화) 15:24:53 | 승인 2001-11-13 (화) 15:24:53 | 최종수정 (화)
정몽준 2002 월드컵조직위원장은 13일 "월드컵열기를 살려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내년 지방선거를 연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전남 영암군 삼호면 대불대학교에서 `2002년 월드컵 한국개최의 의의와 국가 발전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특강한 뒤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주장하고 "정치권에 이미 지방선거를 연기하도록 요청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간담회에서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에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는 지방선거 일정을 `조정해야 한다"면서도 `조기 실시"보다는 `연기" 쪽에 비중을 두었다.

정위원장의 이같은 발언은 지방선거를 앞당겨 실시해 새로운 자치단체장이 월드컵을 치르기보다는 지금까지 대회를 준비해온 기존 단체장들에게 맡기는 것이 낫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그는 특히 "한국축구가 16강에 들려면 예선전에서 한 경기는 반드시 이겨야 하는데 마지막 예선경기가 지방선거(6월 13일) 다음날 있어 자칫 선거 때문에 축구 열기가 희석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혼탁선거 등으로 잡음을 빚을 경우 한국에 모인 외국인들의 눈에 우리나라의 이미지를 흐리게 할 수 있다는 점도 유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이어 "개막식 때 일본 천황이 방한하고 폐막식 때는 김대중 대통령의 방일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월드컵 기간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 선거가 실시될 예정인데 많은 분들이 출마를 권유하고 있어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영암=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게임 2007-06-30 02:41:37

    게임방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스릴넘치는 카지노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대박찬스 바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