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립예술단이 깊어 가는 가을밤 음악인과 애호가들의 감성을 울려줄 음악회를 잇따라 연다.

제주시립교향악단이 14일 오후 7시 30분 제주도문예회관 대극장에서 마련하는‘실내악의 밤’과 15일 같은 시간·장소에서 개최하는 제주시립합창단 제45회 정기연주회 ‘축제의 노래’.

제주시향은 이날 연주회에서 단원들이 짝을 이뤄 바이올린 협주곡, 첼로 협주곡과 소타나, 혼 협주곡 등 다채로운 실내악을 선사한다. 텔레만의 ‘네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D장조’, 쾨헬의 ‘두 대의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3중주’, 하이든의 ‘4대의 첼로를 위한 첼로 협주곡’, 허들러의‘네 대의 혼을 위한 협주곡’ 등 7개의 음악이 선율을 탄다.

제주시립합창단은 이번 정기연주회에서 ‘축제의 노래’라는 이름에 걸맞게 경쾌하면서도 짜임새 있는 음악을 선보인다. 세계합창심포지엄 위촉곡인 존 레빗의 ‘축제 미사’와 파커의 ‘I Got A Key’등 5곡의 흑인영가, ‘자진방아타령’등 우리민요, 「카르멘」중 널리 알려진 곡을 합창으로 보여주는 베르디의‘카르멘 모음곡’등을 불러준다. 흑인영가는 바리톤 박관영·김 훈, 테너 강창오, 소프라노 최윤덕씨가 곡 중 솔로를 맡아 단원들의 개인기도 엿볼 수 있다.

이번 연주회에는 또 제주를 소재로 한 조영배의 창작합창곡 ‘한라산’도 음율을 타 창작음악의 가능성을 모색하게 된다. 지휘 성상철·반주 우지숙씨. 무료. 연주문의=750-7541.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