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 현금박스 전달 보도 부인…"작년 원내대표 시절 자주 만나"

▲ 이완구 국무총리가 15일 경제분야 대정부 질문에 출석하기 위해 국회로 들어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완구 국무총리는 15일 지난 2013년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현금이 든 비타500 박스를 자신에게 전달했다는 일부 언론보도를 반박했다.
 
이 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을 위해 본회의장에 입장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성 전 회장과 독대했느냐'는 질문에 "그건 아니다"면서 "당시 (4·24 충남 부여·청양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 등록 첫날이어서 기자 수십명이 (사무실에서) 기다리고 있었지만 나는 도청 행사에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기자들이 저를 인터뷰하러 왔기 때문에 (성 전 회장과의 독대는) 정황상으로 볼 때 맞지 않다"고 강조했다.
 
 
성 전 회장이 지난 2013년 4월 4일 오후 4시 30분께 이 총리의 부여 선거사무소를 방문, 이 총리와 따로 만나 현금 3천만원이 든 비타500 박스를 전달했다는 성 전 회장측 인사의 발언을 인용한 일부 언론의 보도를 부인한 것이다.
 
이어 이 총리는 지난해 새누리당 원내대표 시절에는 성 전 회장과 여러차례 만났다고 밝혔다. 
 
그는 "작년 지방선거 공천문제 등으로 (당시 성완종 의원이) 여러차례 와서 상의를 했다"면서 "원내대표는 의원을 하루에도 여러번 만난다. 성 전 회장과는 의원 신분으로 만났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밖에 "대화 주제는 (성 전 의원) 본인의 선거법 위반 문제와 지방선거의 공천 문제였다"면서 "서산 지방선거 공천 문제가 중앙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두번 반려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