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선거가 다가오는 모양이다.

 김대중 대통령의 빈곤층 대책 지시와 검찰의 병무비리 수사를 놓고 여야가 ‘선거용 선심전략이다,정부의 올바른 정책방향이다’며 설전을 벌이고 있다.

 그런가 하면 한나라당 이신범의원은 최근 국회에서 김 대통령의 막내아들 홍걸씨 부부가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며 태평양 연안에 있는 600만달러짜리 호화저택에 살고 있다고 주장한데 이어 한나라당은 ‘대통령 일가 관련 부정비리의혹 진상조사특위’를 구성,확전에 나섰다.

 이에대해 민주당은 “홍걸씨가 사는 집은 월 할부금 1500달러짜리”라며 한나라당의 주장을 ‘추악하고 비열한 흑색선전’이라고 강력히 반박했다.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놓고 정치인들이 입씨름을 벌이는 일이 이제는 새삼스럽지도 않다.명예훼손이라며 맞고소·고발하다 허위로 드러나면 야당 총재까지도 “아니면 말고” 한 마디면 끝이다.고소했으니,고소당했으니 검찰로 나와서 조사를 받으라면 버티기로 일관하고.

 이러다 보니 시민단체들이 총선을 앞둬 부적격자 낙천·낙선운동을 벌이는 것은 오히려 뒤늦은 감이 있다.

 도덕적으로 손가락질을 받거나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발언으로 낙천대상에 포함된 사람들이 승복할 수 없다고 들고 나서는 것도 봐주기 어렵거니와 이미 범죄혐의가 드러나 재판을 받고 있는 국회의원들까지 하나같이 출마하겠다는 후안무치에는 손을 들 수밖에 없다.

 현정부 들어 여야의 고소·고발이나 정치인 수사 등으로 기소,재판에 넘겨진 의원은 모두 17명.이가운데 ‘공업용 미싱’발언과 관련,명예훼손등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한나라당 김홍신 의원을 제외하고는 모두 뇌물이나 금품을 받은 비리혐의.

 공소사실도 가지가지다.97년 대통령선거 당시 국세청을 동원,대선자금 166억여원을 모금한 혐의를 비롯,총선 공천 청탁으로 30억원 수수,경성·청구사건 관련이나 취직알선·전문대 증원청탁 금품 수수등 온갖 범죄를 망라하고 있다.그러나 이들은 대부분 불체포특권을 내세워 재판에 불출석,선고를 질질 끌고 가면서 아직 확정판결이 나지 않았으니 법적으로 하자가 없다며 명예회복을 위해서라도 총선에 출마하겠다고 벼르고 있다.

 국회의원은 자신들만의 잇속을 생각하며 국민위에 군림하고 명예만을 누리는 자리가 더 이상 아니다.법을 만드는 자리에 있으면서 법을 더 우습게 만들지 말고 물러날 사람은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물러나는 모습이 나아가는 것보다 아름다울 수 있다. 그러나 노탐(老貪)은 추할 뿐이다. <고두성·사회부장><<끝>>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