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제민일보

사이드바 열기
HOME 정치 청와대/국회
경제수석 "청년실업 5천억 지원"
제민일보
입력 2001-11-21 (수) 10:16:03 | 승인 2001-11-21 (수) 10:16:03 | 최종수정 (수)
이기호(李起浩) 청와대 경제수석은 21일 청소년실업자 30여만명에게 취업기회를 부여하고 직업훈련 등 취업능력을 키우기 위해 연말연초에 5천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수석은 이날 오전 조선호텔에서 열린 `한국 CEO포럼’초청 조찬 간담회에 참석, "금년 10월 현재 청소년 실업자수는 30만명이지만 연말에는 겨울철 일감축소 등 계절적 요인으로 40만명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12월초까지 구체적인 방안을 확정하겠다"고 밝혔다.

이 수석은 구체적인 청소년 실업대책으로 ▲대학생 동계 중소기업 체험활동, 청소년 취업 및 연수 등 일자리 창출(13만~15만명) ▲청소년 직장 체험프로그램, 저소득 청소년 소프트웨어 기술교육 등 직업훈련(12만~15만명) ▲고용촉진장려금 지급을 포함한 취업지원(3만명) 등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이 수석은 "금년 3.4분기 경제성장률은 당초 1% 이내로 전망됐으나 1.5%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되고 4.4분기에는 3% 내외로 회복될 전망"이라며 "5%수준의 잠재성장률을 조속히 회복하기 위해 경제활력 회복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수석은 이어 "미국 테러사태 여파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등 불투명한 요인으로 내년에는 3% 수준의 경제성장률이 예상되지만 경제활력 회복시책을 적극 추진해 내년 하반기부터는 5% 수준의 경제성장률과 3%대의 안정된 실업률을 유지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 수석은 경제활력 회복시책으로 올해 39조원이던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신용보증기금의 신용보증 규모를 내년에는 42조원대로 끌어 올려 자금운용을 원활하게 하고 중소 및 벤처기업 창업을 촉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기업.금융.공공.노동 등 4대부문 구조개혁의 철저한 마무리 ▲기업 체질강화를 통한 1등 상품 및 서비스 연내 120개 개발 ▲내년도 재정의 조기 집행, 금리안정과 유동성 공급 등을 통한 설비투자 회복 강화 ▲자동차.조선.철강.섬유 등 전통주력사업의 고부가치화, 차세대 성장산업에 대한 투자 본격화 등을 제시했다.(서울=연합뉴스) 정재용기자

제민일보  webmaster@jemin.com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게임 2007-06-30 02:37:57

    게임방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스릴넘치는 카지노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대박찬스 바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제민일보 네이버에서 본다"

    도내 일간지 유일 뉴스스탠드 시행

    My뉴스 설정방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