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헌 의혹제기…"이러니 국민이 진실 덮는다고 하는것"

▲ 새정치민주연합 전병헌 최고위원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자살한 국정원 직원의 마티즈 차량 번호판 색상과 도로 CCTV에 촬영된 차량의 번호판 색상이 다르다고 주장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전병헌 최고위원은 22일 국가정보원 해킹 사건과 관련, 최근 자살한 국정원 직원이 운전한 차와 시신이 발견된 차의 번호판 색이 다르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전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원 요원의 안타까운 죽음 이후 국민적인 의혹이 더 커지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회의에서 두 장의 사진을 보여주며 "국정원 요원이 번개탄을 피우고 자살한 (장면을 담은 사진에서) 마티즈 승용차의 번호판은 초록색"이라며 "반면 해당 요원이 차를 운행한 사진이라면서 경찰이 언론에 배포한 CCTV사진을 보면 번호판은 흰 색"라고 말했다.
 
 
이어 "초록색을 흰 색이라고 우기는 행위다. 이러니 국민이 진실을 거짓으로 덮는다고 하는 것"이라며 "언론인들도 경찰이 제출한 CCTV 기록과 시신이 발견된 사진의 승용차 번호판 색깔을 비교해보길 권한다" 
 
전 최고위원은 "해킹 의혹 사건의 핵심인물인 나나테크 대표가 출국했는데, 언론 인터뷰에서 국정원 불법도감청 대상까지 알고 있었다고 자인했다"며 "우리 당은 출국금지를 강력히 요구했는데 정부는 깡그리 무시했다. 은폐를 위한 방조"라고 질타했다.
 
이어 "국정원은 대통령의 지시와 감독을 받고 지금 국정원장도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이 추천한 것으로 안다. 대통령이 침묵만 지켜서는 안된다"며 "국정원에 빚진 것이 없다는 대통령의 확고한 결단을 촉구한다. 이번 사건의 진실규명은 대통령 결단에 달렸다"고 강조했다.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