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보위원회와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는 27일 전체회의를 열고 국가정보원의 내국인 대상 해킹 의혹과 관련, 관련 기관들로부터 현안보고를 받는다.
 
이는 지난 23일 여야 원내대표가 정보위와 미방위, 국방위, 안전행정위 등 4개 상임위에서 내달 14일까지 현안보고를 받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이날 비공개로 진행될 정보위 전체회의에서는 이병호 원장과 1·2·3차장 등 국정원 고위 간부들이 출석한 가운데 스스로 목숨을 끊은 임모 과장이 생전에 삭제한 파일의 복구·분석 결과에 대한 보고가 이뤄질 예정이다. 
 
 
동시에 진행될 미방위 전체회의에서는 국정원의 해킹 프로그램 도입에 대한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여부, 해킹 프로그램 구매를 중개한 나나테크의 정보통신망법 위반 가능성 등이 도마 위에 오를 전망이다.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과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장, 국가보안기술연구소 관계자들이 출석하는 회의에서는 또 국정원이 SK텔레콤 회선 5개 IP에 스파이웨어를 감염시키려 했다는 의혹도 다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4개 상임위 중 국방위는 내달 11∼12일께 전체회의를 열어 현안보고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안행위는 여야 간사가 이번 주 중으로 접촉해 일정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