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정책위원회는 22일 "제주국제자유도시특별법을 만드는데 반대하지 않으며 적극 지원할 것이지만 자유도시 개발은 신중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책위는 성명을 통해 "제주국제자유도시 추진사업은 제주도민과 국익에 크게 기여하는 긍정적 측면도 있지만 환경파괴 등 예상되는 부작용도 만만치 않기에 이를 최소화하면서 도민들이 바라는대로 개발되어야 한다"면서 "특히 이 사업은 10조원이상이 소요되는 국책사업인 만큼 법적 제도적 뒷받침을 완벽하게 만든 뒤 추진해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나라당 제주도지부는 "정부와 여당이 마련한 제주국제자유도시특별법안에 대한 마지막 의견 수렴을 위해 도민 공청회를 연다"면서 "제주도민과 전문가 의견을수렴해 특별법안 심의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나라당은 도민 공청회 개최에 앞서 22일 배포한 자료를 통해 "특별법안 내용이 외국인보다는 내국인을 목표로 한 것이 많고 개발 추진 주체도 모호하게 돼있는 등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많다"고 강조했다.

한나라당은 "국제자유도시 추진은 제주도민과 국익에 크게 기여하는 긍정적 측면도 있으나 환경 파괴 등 예상되는 부작용도 만만치 않을뿐만 아니라 최소한 10조원이 투자되는 국책사업이기 때문에 1-2개월이 늦어지더라도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나라당은 "정부가 국제자유도시건설계획을 서둘러 무엇에 쫓기듯이 발표하면서도 건설교통부가 국제자유도시 추진사업비로 신청한 내년 예산 296억원을 기획예산처가 전액 삭감해 필요한 예산을 국회에 제출하지 않은 것은 유감"이라고 말했다.(서울=연합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