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은 지난해 `4.13 총선" 당시 진승현(陳承鉉) 전 MCI코리아 부회장이 여야의원들에게 총선자금을 제공했다는 보도가 잇따라 나오고 검찰도 필요하면 수사하겠다는 방침을 밝히자 바짝 긴장하고 있다.

정치권은 특히 진씨가 총선자금을 제공한 내역이 담긴 `진승현리스트"가 존재하며 또한 진씨의 자금살포 과정에서 당시 국정원 고위간부가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검찰의 정치인 수사가 본격화되는 것이 아니냐며 촉각을 세우고 있다.

민주당은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면서도 `진승현 리스트" 존재가 익명을 통해 유포되고 있는데 대해 `정치불신을 가중하는 옳지못한 태도"라고 비판했고 한나라당은 진승현씨의 총선자금 제공설을 의도적인 의혹 흘리기로 간주하고 이의 중단을 촉구하면서 리스트의 공개와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당 한광옥(韓光玉) 대표는 이날 당무회의에 앞서 기자들에게 "수사기관이 철저히 수사해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며 "우리당으로서는 어떠한 비리나 부정도 엄호할 생각이 추호도 없으며 당당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이낙연(李洛淵)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우리당은 여러차례 밝혀온 대로 그 누구의 어떤 비리도 두둔하거나 의혹을 덮을 생각이 추호도 없다"며 "검찰은 이번에야말로 명예를 걸고 여야를 떠나 철저히 파헤쳐 진상을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리스트"가 있다면 국민앞에 말끔하게 공개하기를 촉구한다"며 "이런 식으로 연기만 피워 정치불신을 가중하고 여야 정치권을 옭아매는 듯한 태도를 취하는 것은 지극히 옳지 못한 태도임을 지적해둔다"고 덧붙였다.

한나라당 김기배(金杞培) 사무총장은 주요 당직자회의에서 "총선자금 제공설은 국정원장과 검찰총장 사퇴압력에 따른 물타기 작전"이라고 주장하고 "자꾸 의혹만 흘리지말고 검찰이 하루속히 조사해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장광근(張光根)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정치권 전체를 끌고 들어가려는 의도된 의혹 흘리기로, 정권과 검찰의 조율하에 이뤄지는 것"이라며 "검찰은 게릴라식 의혹 흘리기를 중단하고 진승현 리스트가 있다면 떳떳이 공개하라"고 말하고 "그동안 끊임없이 떠돌던 사정정국설의 가시화가 아닌지도 예의 주시하겠다"고 말했다.(서울=연합뉴스) 김민철 안수훈기자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