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채 100일도 남지 않았다. 이 맘 때는 자신과의 싸움으로 수험생들은 이미 체력이 고갈돼 집중력 저하를 경험하고 있을 시기다.

그렇다고 앉아서 컨디션이 살아나기만 기다릴 수도 없는 법. 수능 수험생을 둔 현명한 대한민국 엄마라면 자녀의 건강과 체력 관리를 위해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설 시점이 바로 이때다. 학부모들의 간절한 마음을 담아 수험생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줄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떤 것이 좋을까. 
 
◇충분한 비타민 C 섭취로 영양 밸런스 갖춰야=비타민 C가 부족하면 몸 속 산화를 촉진해 면역기능을 떨어뜨리고 체력저하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비타민 C는 수용성으로 체내 축적이 안 되기 때문에 매 끼니 충분하게 섭취해 부족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고함량 비타민 C 시장 1위 브랜드인 고려은단의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고함량 비타민 C 제품 중 유일하게 세계적인 비타민 생산업체 DSM사로부터 영국산 프리미엄 비타민 C 원료(Ascorbic Acid 97%)를 독점 계약해 생산하고 있다. 
 
DSM사의 까다로운 품질기준과 철저한 생산이력관리를 거쳐 생산된 제품에만 부여되는 퀄리씨(Quali-C) 인증을 받아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장 건강에 도움 주는 유산균 섭취도 필요=장은 ‘제2의 뇌’로 불린다. 따라서 장 내 환경을 돌보고 면역력을 개선해주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뇌 활동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골드’는 장 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다. 

제조 시 투입량 기준 350억 마리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제품으로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는 수험생들의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과민성대장증후군(IBS)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로 특허 받은 복합 균주로 구성돼 스트레스로 인한 과민성대장증후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홍삼으로 수험생들 수면 부족 예방=홍삼은 깊은 잠은 증가시키고 얕은 잠은 감소시켜 수면의 질을 높이는 등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KGC인삼공사에서 판매중인 홍삼쿨은 찬 물에도 잘 녹고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홍삼 제품이다. 
 
‘홍삼쿨’은 찬물에 잘 녹지 않는 기존 홍삼 분말의 단점을 보완, 분말을 냉수에 희석할 때 용해도를 높이는 ES공법을 적용해 섭취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기존 홍삼 제품들은 뜨거운 물에서 잘 녹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직접 섭취 외에 다양한 음식에 활용하기 어려웠지만 ‘홍삼쿨’은 찬물에도 쉽게 녹아 아이스크림, 우유, 주류, 칵테일, 샐러드, 커피 등 다양한 식품에 섞어 섭취할 수 있다. 쿠키뉴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